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카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고위드카드' 출시


입력 2020.08.10 09:08 수정 2020.08.10 09:08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발급·심사 과정 개선으로 법인카드 발급 문턱 낮춰

업계 최초로 비대면 서비스 도입해 디지털화 구현

신한 고위드카드 ⓒ신한카드 신한 고위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한 ‘신한 고위드 스타트업 T&E 카드’(신한 고위드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핀테크 기업 고위드와 제휴를 통해 출시된 '신한 고위드카드'는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심사 과정에서 실시간 잔고 평가 및 미래현금흐름을 예측하는 데이터 평가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대표자 연대보증, 질권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스타트업이 더욱 편리하게 법인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신한카드 측은 "스타트업이 투자 자금을 많이 확보한 상태여도 현재 기업이 낮은 평가를 받고 있거나 재무제표가 좋지 않아 법인카드 발급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또한 모집에서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법인카드 발급 비대면 시스템도 오픈했다. 업계 최초로 무(無)신청서,무(無)서류,전자인증 방식으로 서류 심사와 발급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아울러 연회비 및 전월 실적 조건을 없애는 등 법인카드 사용 조건을 대폭 완화해 법인 고객의 혜택을 더하는 한편 스타트업 임직원들에게 필요한 복지몰,건강검진서비스,휴양소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고위드 제휴카드를 통해 스타트업이 기존에는 기대할 수 없었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향후 시스템을 고도화해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전체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