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이퍼인텔리테크X세한대학교 대학정보시스템 개발 업무협약, “투명한 학교경영에 도움이 되길”


입력 2020.08.07 16:40 수정 2020.08.07 16:40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하이퍼인텔리테크 ⓒ사진제공=하이퍼인텔리테크

AI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하이퍼인텔리테크가 지난 6일 세한대학교(충남 당진소재)와 학사정보 위변조 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대학정보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하이퍼인텔리테크와 세한대학교가 공동개발하는 블록체인 대학정보시스템은 최근 문제되고 있는 입학 및 제증명관련 문제들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고 투명한 학교경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연간 학사정보관리 비용의 60% 이상이 절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양사는 대학정보시스템의 제증명 기타 서류발급 과정에서 위변조가 원천 차단되는 차세대 학사종합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는 단순한 제증명부분에서만 블록체인을 접목하는 것이 아닌 학사관리 시스템 자체에 접목하여 데이터의 최초 등록부터 관리하는 것이다.


하이퍼인텔리테크 측은 “이번 시스템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중에서도 공공기관 및 금융권에도 보안성을 인정받은 하아퍼레저를 도입하기로 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메인넷을 구축하였으며 세한대학교는 하이퍼인텔리테크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4년 전부터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차세대 대학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테스트까지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조성갑부총장, 이승훈총장, 하이퍼인텔리테크 김민구대표, 세한대학교 김명균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