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한 92억9100만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0.1% 증가한 6189억8900만원으로 집계됐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판매 영향, 설비 증설 및 에그슬럿 등 신규 브랜드 오픈으로 인한 투자비용 발생으로 수익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성장동력 사업인 신선식품은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인 328억원을 기록했으며, 온라인 사업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0% 상승하는 등 고성장 추세를 유지 중"이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 개선, 신규 브랜드 및 휴게소 운영 안정화에 따라 점차 손익이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