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은행, 빅데이터 자산관리서비스 금융생활PEEK 출시


입력 2020.07.23 11:06 수정 2020.07.23 11:07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NH농협은행 모델들이 빅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금융생활PEEK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모델들이 빅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금융생활PEEK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 어플리케이에서 빅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금융생활PEEK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금융생활PEEK는 농협은행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별·연령·직업·지역 등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약 3만8000여개의 다양한 비교 그룹 중 나와 비슷한 그룹이나 관심 그룹을 선택해 금융자산, 대출, 소비 등에 대한 금융생활을 흥미롭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금융자산이 예금에 치우쳐 있는지, 금융자산 대비 대출이 많은지, 외식이나 쇼핑에 소비를 많이 했는지 등을 그래프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최근 3개월 동안의 금융 거래 동향과 관심 그룹의 추천 금융상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부문 강화를 위해 출범한 데이터사업부의 첫 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올원뱅크센터Cell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됐다.


심현섭 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고객에게 더 나은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