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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커머스 생태계 성장전략 본격화…목표가↑"-삼성증권

  • [데일리안] 입력 2020.07.08 08:46
  • 수정 2020.07.08 08:47
  •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만원으로 28.8% 상향

ⓒ삼성증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8일 네이버에 대해 물류 강화 및 브랜드 스토어, 라이브 커머스, 멤버십 출시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36만원을 제시했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네이버의 광고매출은 스마트채널 등 신규 광고 상품출시에도 코로나19 영향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라며 "네이버는 쇼핑을 전면에 내세우며 성장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네이버는 장보기 서비스 론칭 등 제휴를 통한 물류 강화, 브랜드스토어 입점 업체 확대, 라이브 커머스 본격화, 멤버십 및 파이낸셜 서비스 연계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물류와 멤버십 강화로 국내 1위 커머스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코로나19에 따른 광고 매출 성장률 둔화와 멤버십 및 통장 관련 지급 수수료 증가로 전분기대비 3.6% 증가한 2294억원에 그칠 것"이라며 "시장은 하반기 단기실적보다는 빠르게 성장하는 네이버쇼핑에 주목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주요 자회사의 거래액 성장과 이에 따른 기업 가치 상승을 반영해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28.6% 상향조정한다고"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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