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BC카드, 'BC카드체·페이북체' 등 글꼴 2종 무료 배포


입력 2020.07.07 09:01 수정 2020.07.07 09:01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2가지 타입 글꼴 무료 배포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상업적 사용도 가능"

BC카드가 자체 개발한 글꼴 2종을 전 국민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비씨카드 BC카드가 자체 개발한 글꼴 2종을 전 국민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비씨카드

BC카드가 자체 개발한 글꼴 2종을 전 국민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하는 글꼴은 BC카드 CI인 원형 심볼을 모티브로 친근한 느낌을 살린 ‘BC카드체’와 친근한 느낌을 유지하면서 직선의 요소를 반영해 디지털 환경에 보다 최적화 시킨 ‘페이북체’ 두 종류다. 글꼴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비씨카드 및 페이북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글꼴은 개인과 기업 등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상업적 용도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모두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지난 몇 년간 홈페이지,광고물 등에서 반영된 글꼴이 고객의 일상 속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