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콩보안법 위반 혐의 체포 첫 사례…‘홍콩독립’ 깃발 소지


입력 2020.07.01 19:16 수정 2020.07.01 19:1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홍콩 경찰이 1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 남성이 코즈웨이베이 지역에서 ‘홍콩 독립’ 깃발을 소지해 홍콩보안법을 위반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다. 홍콩경찰 트위터 캡처 홍콩 경찰이 1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 남성이 코즈웨이베이 지역에서 ‘홍콩 독립’ 깃발을 소지해 홍콩보안법을 위반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다. 홍콩경찰 트위터 캡처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 첫날 이 법을 위반한 혐의로 체포를 당한 첫 사례가 나왔다.


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콩 경찰은 이날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 남성이 코즈웨이베이 지역에서 ‘홍콩 독립’ 깃발을 소지해 홍콩보안법을 위반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다.


홍콩 경찰은 검은색 바탕에 흰 글씨로 ‘홍콩독립(香港獨立·Hong Kong Independence)이라고 쓴 깃발 사진도 증거로 게시했다. 이는 홍콩 시위대가 집회 시 빈번하게 사용하는 깃발이다.


홍콩보안법은 외국 세력과 결탁, 국가 분열, 국가정권 전복, 테러리즘 행위 등을 금지·처벌하고, 홍콩 내에 이를 집행할 기관을 설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홍콩보안법은 전날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 통과 후 홍콩의 실질적 헌법인 기본법 부칙에 삽입됐으며 오후 늦게 발효됐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