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입력 2020.06.29 13:16 수정 2020.06.29 13:18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비즈매칭 세미나 개최…공동 마케팅 등 판로 개척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로고.ⓒ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로고.ⓒ네이버

네이버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대·중소기업 글로벌 동반진출 사업’ 참여 기업을 위한 ‘비즈매칭 세미나’를 서울 테헤란로 강남엔타워 엔클라우드 스페이스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업 참여 기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구축한 각 회사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참여 기업 간 솔루션 연계 방안을 모색해 신규 사업 모델을 만드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중소기업 글로벌 동반진출 사업은 중소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 마케팅 및 해외 판로를 개척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NBP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한다. 또 동남아 시장 안착을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박기은 NBP 최고기술책임자(CTO)는 “NBP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구축한 글로벌 리전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현지화하고 안정화하는 데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