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주현 여신협회장 "카드산업, 핀테크보다 더 핀테크스럽게"


입력 2020.06.17 10:33 수정 2020.06.17 10:34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취임 1주년 맞아 업계 및 협회 임직원 대상 인사말 공개

"캐피탈 신규사업 적극 발굴 지원…금융보안 강화 박차"

취임 1년을 맞은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카드산업이 핀테크사보다 더 핀테크스럽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신금융협회 취임 1년을 맞은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카드산업이 핀테크사보다 더 핀테크스럽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신금융협회

취임 1년을 맞은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카드산업이 핀테크사보다 더 핀테크스럽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17일 여신금융업계와 여신금융협회 임직원들에게 보낸 취임 1주년 인사말을 통해 "카드산업은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객 접점을 장악해 나가고 있는 거대 핀테크사와 경쟁에 직면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핀테크 간편결제의 부상 등 경쟁 환경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 카드업계는 앞으로도 지급결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한다"면서 "마이데이터 산업 외에도 오픈뱅킹, 마이페이먼트, 종합지급결제업 등 지급결제 관련 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정부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또 캐피탈 분야에 있어서도 본연의 업무와 연계해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 관련 부수업무, 비대면 보험 상품 판매 등과 같은 신규 사업도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을 금융본부로 이관해 캐피털·신기술금융 분야 교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법무팀을 신설해 주요 입법 추진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여전업계의 신뢰 회복 노력도 지속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디지털화에 따른 금융보안에 있어소도 업계와 금융보안원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금융사고 발생 가능성이 최소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회장은 "앞으로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하는가에 따라 여전업권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라며 "업계와 협회가 힘과 지혜를 모아 정밀한 전략을 세워 나간다면 우리 앞에 산재한 난제들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