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중국' 항공편 늘까…중국언론 "제한 완화 가능성"


입력 2020.06.06 10:54 수정 2020.06.06 12:07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로 알려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와 인근 도시에서 정부의 3차 전세기를 통해 귀국한 우한 교민과 중국국적가족들이 지난 2월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에서 비행기에서 내리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로 알려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와 인근 도시에서 정부의 3차 전세기를 통해 귀국한 우한 교민과 중국국적가족들이 지난 2월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에서 비행기에서 내리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중국이 국제선 항공편 운항 제한을 완화한 가운데 중국 관영 언론은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중국으로 오는 항공편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민항국이 지난 4일 '조건에 맞는 일부 국가의 항공편을 적절히 늘릴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 "한국과 일본, 싱가포르, 미국 등에 대한 제한이 완화할 여지가 있다"고 5일 보도했다.


민항국은 해당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중국으로 들어온 건수가 적은 동시에 중국과 경제적 관계가 긴밀하고, 중국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하는 중국 국민이 많으며, 방역 능력이 강하고 중국과 '신속통로'를 설립한 나라 등이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과 싱가포르는 이미 중국과 상호 기업인 입국 시 14일 격리 절차를 거치지 않도록 하는 신속통로 제도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