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원희룡, 개원 기념 특강 나선다…'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초청


입력 2020.06.05 04:00 수정 2020.06.04 22:25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원희룡 제주도지사(오른쪽,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오른쪽,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1대 국회 개원을 기념으로 '대한민국 정치혁신, 21대 국회에 바란다'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주도하는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이 원 지사를 초청했다. 원 지사의 강연은 오는 9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특강에 나선 원 지사는 16, 17, 18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민선 6, 7기 제주도정을 이끌고 있다.


'대한민국 미래혁신 포럼'은 이날 특강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미래혁신 포럼은 대한민국이 선진강국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혁신 과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선도적인 연구 및 입법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국회의원 연구단체다.


장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있으며, 홍문표, 권성동 의원이 고문으로, 박성중, 윤한홍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으로 각각 참여한다.


이 외에 통합당 소속의 김석기, 송석준, 이철규, 임이자, 정점식, 배준영, 배현진, 백종헌, 서일준, 이주환, 황보승희, 정운천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등 18명이 회원으로 활동한다.


포럼은 21대 국회가 임기 한 가운데에 대선이라는 중요한 정치일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정치혁신을 핵심 연구과제 중 하나로 선정해 연구 및 입법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여야 구분없이 차기 대선후보군으로 분류되는 정치인을 초청해 그들이 바라보는 정치혁신과 개혁에 대한 비전을 특강 형태로 들어보는 시간을 시리즈로 마련할 계획이며, 원 지사가 첫 주자를 맡았다.


장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대한민국이 전례없는 혼란과 변화의 기로에 놓인 가운데 21대 국회 개원을 맞이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회와 정치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 여야가 함께 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미래혁신포럼을 통해 정치혁신 방안을 마련하고 국회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제대로 일 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