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부 "수도권 확산, 역학조사 속도보다 빨라...무증상 감염도 다수"


입력 2020.06.02 13:11 수정 2020.06.02 13:12        김소영 기자 (acacia@dailian.co.kr)

인천교회 확진자 24명 가운데 71%가 무증상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해달라"

인천시 부평구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2일 오전 부평구청 출입문이 통제돼 있다. ⓒ뉴시스 인천시 부평구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2일 오전 부평구청 출입문이 통제돼 있다. ⓒ뉴시스

정부가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이 역학조사 속도보다 빠르다며 국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연결 고리를 끊어달라고 당부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2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신규 확진환자는 38명인데 이 중 37명이 수도권에서 나타났다. 나머지 1건은 검역 과정에서 발견된 환자로, 해외유입을 제외하면 지역사회 감염 전원이 수도권 내 확진자다.


손 전략기획반장은 "현재 역학조사를 계속 수행 중이나 이태원 클럽과, 부천 물류센터 등에서 촉발된 지역사회 감염이 수도권의 다중이용시설 등을 통해서 연쇄적으로 빠르게 전파되고 있어 역학조사의 속도가 이를 따라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손반장은 "인구 밀집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수도권의 경우 이러한 확산세가 계속돼 다수가 밀접한 공간에서 전파되는 경우 대규모 유행도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수도권 주민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연쇄감염의 고리를 끊어주셔야 역학조사를 통한 확산봉쇄에 성공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특성에 대해 손 전략기획반장은 "코로나19는 전파속도가 빠르고 무증상 감염자에 의한 조용한 전파가 가능해 확산을 차단하는 것이 방역당국의 노력만으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천 개척교회 소모임에서 발생한 24명의 확진자 중 71%인 17명은 무증상 감염자다.


손 전략기획반장은 "수도권 주민 여러분께서는 다음 주말까지 최대한 약속과 모임을 연기하고, 음식점이나 주점 등의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acaci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소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