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올인원 라이프 상권의 중심, ‘송도 닥터플러스몰’ 인기


입력 2020.06.02 13:45 수정 2020.06.02 13:45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 올인원 라이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에 상권도 변화 … 주요 업종 모여있는 상업시설 주목

- 의료시설에 F&B, 미용, 교육 다 갖춘 생활 밀착 상권, 핵심 상업시설로 투자자 관심 집중

ⓒ송도 닥터플러스몰 - 중앙광장 ⓒ송도 닥터플러스몰 - 중앙광장

최근 먹을거리, 놀거리, 쉴거리는 물론 필수 인프라까지 한데 모여 있어, 상대적으로 시간은 덜 들이면서도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라이프’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자 주거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다 편하게 여가를 누리기 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번거로운 이동 없이 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의료시설 등 생활밀착형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는 상업시설의 경우 광역수요 유입까지 더해져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의료시설이 입주하는 상업시설은 생활에 꼭 필요한 업종으로 상업시설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 외부적 요인에 의한 수요변동이 적고, 꾸준한 고정수요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종의 유치가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와 주택에 집중된 부동산 규제로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의료시설은 물론 교육, 여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모두 갖춘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특히, 여유로운 생활을 원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접근이 편리한 주거타운 인접 상업시설이 주목 받고 있는 만큼, 탁월한 고정수요에 업종간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되는 올인원 라이프 상권의 상업시설은 관심있게 지켜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올인원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대형 의료시설이 확장 이전할 예정으로 탁월한 고정수요를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이 공급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닥터플러스몰’은 송도를 대표하는 대형 의료시설로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플러스병원이 확장 이전 예정된 메디컬 테마 상업시설로, 의료시설 종사자와 내방객은 물론 인근에 위치한 7600여 세대 대규모 주거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닥터플러스몰’은 인천에서 단 하나뿐인 코스트코 송도점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코스트코 방문객과 인근 센트럴파크의 방문객 연 60만 명 수준의 대규모 광역수요까지 품을 수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외식과 회식을 즐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 F&B는 물론, 교육, 서비스 등의 업종과 함께 체류시간을 늘리는 전시, 문화, 운동시설까지 입점할 수 있는 상업시설로 다양한 업종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는 젊은 층의 거주 비율이 높은 신도시로 바쁜 일상 속에서 여가를 즐기는 삶을 원하는 목소리가 높아 올인원 라이프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라며, “송도 최대규모의 의료시설인 플러스병원 확장 이전이 예정된 ‘닥터플러스몰’은 지역 내에서 부족했던 의료시설의 니즈를 해결함과 동시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광역수요까지 누리는 랜드마크 메디컬 상업시설로 주목받고 있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플러스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3에 마련됐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