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카드, 발달장애인도 이용 가능한 금융교육 플랫폼 오픈


입력 2020.06.02 10:14 수정 2020.06.02 10:14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아름인 금융프렌드' 홈페이지서 자유롭게 자료이용 가능

쉬운 그림도서 등으로 금융피해 소개 및 범죄예방교육


아름인 금융프렌드 홈페이지 화면 ⓒ신한카드 아름인 금융프렌드 홈페이지 화면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금융교육 기부 플랫폼 '아름인 금융프렌드'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아름인 금융프렌드’는 금융범죄예방 등 금융교육 자료를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Untact)교육기부 플랫폼이다.


신한카드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달장애인 등 금융범죄에 취약한 ‘느린학습자’도 금융 관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도서와 영상을 배포하고 있다.


일례로 금융사고 예방도서 ‘금융범죄 이야기: 나도 모르게 사라진 돈' 편에서는 개인정보 도용, 대포통장, 보이스피싱 등 실제 발생한 피해사례를 쉬운 이야기 형태로 소개한다. 또 글을 읽기 어려운 학습자들을 위해서는 이해하기 쉬운 그림도서를 출간하여 도서 및 전자책(e-Book)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범죄예방 교육이 필요한 특수학교·학급,사회복지기관 등은 ‘아름인 금융프렌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교육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관련 도서 및 영상 등 학습자료도 무료로 지원된다.


신한카드는‘아름인 금융프렌드’가 느린학습자를 위한 대표적인 금융교육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금융범죄 예방,디지털 금융 등 다양한 금융교육 컨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지속적인 성장의 바탕에는 금융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자리잡고 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길 필요가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ESG전략’을 기반으로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과 금융 포용성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