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윤미향 "개인계좌 크게 문제의식 없어…당 사퇴 권유도 없었다" 등


입력 2020.05.29 21:25 수정 2020.05.29 21:25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기간에 불거진 부정 의혹 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기간에 불거진 부정 의혹 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 윤미향 "개인계좌 크게 문제의식 없었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의혹에 연루된 혐의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당선인이 29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적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윤미향 당선인은 이날 기자회견문 낭독에서 "후원금이나 장례비를 모금하기 위해 개인명의 계좌가 활용되는 경우가 많았고, 나도 크게 문제의식이 없었던 것 같다"며 "금액에만 문제가 없으면 된다는 안이한 생각으로 행동한 점은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 민주당 대변인이 '보디가드'로…윤미향 "당에서 사퇴 권유 없었다"


후원금 유용 의혹과 안성쉼터 고가매입 의혹 등이 제기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민주당의 사퇴 권유는 없었다"고 밝혔다.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을 전면 부인한 윤 당선인은 기자들과의 백브리핑에서 '사퇴 여론이 70%에 달한다'는 지적에 "직을 핑계로 검찰 수사를 피할 생각이 없다"며 "앞으로 검찰 수사 과정에서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윤 당선인의 기자회견 이후에도 민주당의 엄호 태세는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회견 직후 30분 만에 논평을 내고 "윤 당선인이 정의기억연대 활동에 관한 문제 등 제기된 의혹에 대해 직접 소명했다"며 "윤 당선인은 검찰조사를 앞두고 있어 세세한 내용을 모두 밝힐 수는 없지만, 오늘 다 소명되지 않은 내용은 국민께서 충분하다고 판단하실 때까지 한 점 의혹 없이 밝혀나갈 것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 구글 페북 등 불법·유해 정보 7000건 자발적 삭제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해외 사업자들이 1분기 불법·유해 정보를 자발적으로 7000건 가까이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분기 해외 불법 유해정보 8288건 중 6982건(84.2%)에 대해 사업자의 자율 삭제 및 차단 조치가 이뤄졌다고 28일 밝혔다. 주요 유형은 디지털성범죄, 불법금융, 음란·성매매, 마약류, 불법 식·의약품, 장기매매, 문서위조 등으로 다양했다. 방심위는 지난 1월 국제공조 점검단을 신설해 구글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 글로벌 해외 사업자와 협력 관계를 맺고, 해당 플랫폼에서의 불법·유해정보가 실효적으로 유통 방지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 구혜선-안재현 이어 이동건-조윤희까지…'미우새' 또 거론


배우 이동건, 조윤희가 결혼 3년 만에 남남이 됐다. 조윤희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과 이동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 22일 서울가정법원에서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두 사람이 이혼했다. KBS2 '월계수 양복점'에서 만나 실제 연인으로 발전한 조윤희와 이동건은 지난 2017년 9월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조윤희가 임신 중이라 5월에 먼저 혼인신고를 마친 상황이었다. 하지만 3년 만에 갈라서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둘의 이혼으로 SBS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도 의도치 않게 조명을 받고 있다. '미우새'가 조명받는 이유는 이들의 이혼 전에도 구혜선과 안재현 커플이 '미우새' 출연 즈음 다툼이 알려졌고, 이후 이혼 절차를 밟았기 때문이다.


▲ ‘허윤동 데뷔전 승’ 신인급에 또 당한 롯데


롯데 자이언츠가 신인급 투수들에게 잇따라 승리를 헌납하며 체면을 구기고 있다. 롯데는 28일 부산 사직구장서 열린 삼성과의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서 1-3 패했다. 상대 선발로 나선 올 시즌 신인 허윤동에게 5이닝 동안 한 1점도 뽑아내지 못하면서 데뷔전 승리를 안겨줬다. 롯데는 삼성과의 3연전 내내 신인급 투수들에게 고전하는 양상이 이어졌다. 지난 26일 선발 투수로 나선 삼성의 3년차 투수 최채흥은 롯데를 상대로 프로 데뷔 첫 7이닝 무실점 투구를 선보였다. 27일 마운드에 오른 2년차 원태인은 롯데를 상대로 8이닝을 책임지며 개인 최다 이닝 신기록을 세웠다. 이대로라면 올 시즌 롯데전은 신인급 투수들의 경연장으로 전락하게 생겼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