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핸드폰원정대, 아이폰SE2 할인판매, 갤럭시S20 및 노트10 특가 좌표 공개


입력 2020.05.28 02:00 수정 2020.05.28 11:40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 핸드폰원정대 ⓒ사진제공: 핸드폰원정대

휴대폰 구매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성지’라 불리운다.


성지란 종교적 또는 전승적으로 신성시되는 지역이나 구역등을 일컫는데 휴대폰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이런 명칭이 붙게 되었다.


휴대폰 제조사에서 소비자들에게 단말기의 출고가를 측정하여 판매하게 되는데 A라는 소비자는 일반 판매처에서 단말기에 측정된 출고가를 전부 주고 구매하는 반면 B라는 소비자는 ‘휴대폰 성지’ 판매처에서 출고가의 반값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런 탓에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이하 단통법을 발의하여 법안으로 통과되어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단통법 시행전 후를 비교해본다면 오히려 단통법이 시행된 이후 소비자들에게 특정 금액이상 할인을 해줄 수 없음으로 소비자는 비싼가격에 구매할 수 밖에 없고 판매자는 지원금을 더 지원해주고 싶어도 단말기 유통법의 법률은 위반하는 꼴이 되어 구매자 판매자 모두 전전긍긍하고 있다.


과거 휴대폰 성지들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대표적인 사이트들로 ‘뽐뿌’나 ‘빠삭’등 여러 가지 온라인 업체들이 있었지만 역시 단통법의 규제와 단속으로 지금은 이런 휴대폰 성지들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별로 휴대폰 시세표를 비교하고 가격정보를 공유하는 곳이 있어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다.


네이버 카페 ‘신도림테크노마트 핸드폰원정대’에서는 휴대폰 기종별로, 지역별로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휴대폰 성지, 휴대폰 할인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을 공유함으로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제시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S20시리즈는 현금 구매시 1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며 애플의 상반기 출시된 아이폰SE2 역시 1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최근 재출시되어 재조명을 받고 있는 갤럭시노트9 제품역시도 1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며 어려운 경제시장 가운데에 소비자들에게 작은 행복을 나눠주고 있다.


소비자들은 정부의 거리두기 실천으로 핸드폰 매장에 방문하여 상담받고 구매하는 절차를 생략하고 온라인으로 간단한 상담 및 대화로 핸드폰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일부매장에서는 택배거래 또는 정부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에게 휴대폰 구매의 부담을 줄여 줌으로 화제가 된 것으로 보여진다.


이밖에도 신형 구형 할 것 없이 휴대폰 할인을 매일 진행하며 당일 프로모션 진행하는 휴대폰 모델과 가격할인 등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원정대’ 네이버 카페에서 무료로 확인을 할 수 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