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교통·편의·자연 多 갖춘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각광


입력 2020.05.27 14:14 수정 2020.05.27 14:14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사통팔달 교통망, 편리한 생활, 쾌적한 환경 누릴 수 있어 삶의 질 향상

-배후수요 및 개발호재 풍부…수요자, 투자자 ‘군침’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투시도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투시도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이 아파트에 집중되면서 오피스텔이 이목을 끄는 가운데 교통과 편의, 자연환경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단지의 인기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통팔달 교통망과 편리한 생활은 물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삶의 질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는 공실률 또한 낮아 투자자 입장에서 희소성이 높고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현대건설이 지난 2018년 9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일원에서 공급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인근에는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 시설이 들어선 스타필드 고양점과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자리해 있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 창릉천이 흐르며 단지 북쪽으로는 북한산 국립공원 등이 있다. 이러한 요건이 부각되면서 단지는 최고 70.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해 2월 경기도 부천 중동신도시에서 공급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이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과 바로 연결되는데다 부천종합터미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시네마, 이마트, 경찰서, 부천시청 등이 인접해 있어 평균 21.5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가 계속되면서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됐고 그에 따라 주거 편의성이 우수한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그 중 교통부터 편의, 자연, 쇼핑·문화시설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는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선호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국제신도시 C17-2-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도 뛰어난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 사업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이전에는 9호선으로 갈아타려면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출발한 공항철도 열차를 타고 김포공항역에 환승해야 했으나, 직결 사업이 완료되면 곧바로 9호선 강남 및 강동으로 갈 수 있다.


또한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도 도보권에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에는 북청라IC, 북인천IC가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진출입이 쉽다.



배후수요도 든든하다. 사업지 주변으로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있어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예정이다. 또한 상주 및 연수인구 최대 1만8,000여명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이 가깝고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조성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도 도보권 내에 들어설 계획이다.


풍부한 개발호재도 갖췄다. 스타필드 청라도 건축허가 교부가 완료되면서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4일 ㈜스타필드 청라가 제출한 건축 허가 신청서에 대한 허가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청라는 총 16만5000㎡ 부지에 들어서며 문화·숙박시설·위락·레저공간 등이 포함된 대형 복합쇼핑몰로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완공되면 최대 4,0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는 물론, 생산 및 부가 가치 유발 효과까지 겹쳐져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청라국제도시 내 대규모 개발 호재가 본격화되면서 일대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며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경우 높은 미래가치와 더불어 우수한 입지 및 배후수요 확보가 이뤄진 만큼 그 가치가 더 높다”고 전했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2-22에 마련돼 있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