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클라우드, 화상교육·스마트팩토리 특화 솔루션 출시


입력 2020.05.22 10:39 수정 2020.05.22 10:40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마크베이스 DBMS 공개

KT 로고.ⓒKT KT 로고.ⓒKT

KT는 서드파티업체와 협업해 사물인터넷(IoT)·교육·보안 등 특화 클라우드 시장을 겨냥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T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해든브릿지의 교육솔루션 라이브에듀와 마크베이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공개했다.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솔루션 판매자가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마켓에 손쉽게 등록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KT 클라우드 기반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접목해 소요시간 단축 등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KT는 마켓플레이스에서 ▲네트워크 ▲빅데이터 ▲개발도구 ▲보안도구 등 70여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T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 솔루션에 대한 고객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관련 분야 전문사인 해든브릿지사와 협업했다. 라이브에듀는 KT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HD급 영상교육, 화면·문서 공유, 가상현실(VR)기능을 활용해 실시간 양방향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마크베이스 솔루션은 다양한 IoT 환경에서 발생하는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 저장하는 시계열 DBMS다. 마크베이스는 생산 설비 제어를 위한 IoT 센서 데이터 수집, 저장을 통해 제조 공정 자동화,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등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최적화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김주성 KT 클라우드 사업담당 상무는 “중소 솔루션사와 협력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양방향 교육 솔루션 라이브에듀와 IoT와 제조분야 활용이 가능한 마크베이스 DBMS가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