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새마을금고 "잠자는 공제금 찾아가세요"…7월까지 환급캠페인


입력 2020.05.04 12:03 수정 2020.05.04 12:36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5월부터 7월까지 캠페인 진행

"캠페인 기간 관계 없이 환급"


새마을금고가 고객 권익보호와 가계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3개월 간 ‘숨은공제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가 고객 권익보호와 가계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3개월 간 ‘숨은공제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가 고객 권익보호와 가계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3개월 간 ‘숨은공제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대상은 계약기간 중 지급사유가 발생하거나, 만기 또는 해지돼 공제환급금이 있는 계약에 대한 환급금이다. ‘숨은공제금’이란 지급사유가 발생해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고객이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공제금을 말한다.


숨은공제금을 확인하고 싶은 고객은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거나 콜센터 또는 새마을금고홈페이지와 금융소비자정보포털 ‘금감원 파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제금 환급을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해 지급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전국 새마을금고를 통하여 안내될 예정이며, 숨은공제금 보유고객은 캠페인 기간에 관계없이 영업점을 방문해 새마을금고 직원을 통해 자세한안내를 받을 수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숨은공제금 보유고객은 언제든 환급받을 수 있으나 환급 제도를 모르는 고객들이 미처 확인하지 못해 잠자는 공제금이 여전해 보다 적극적인 환급에 나서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