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온라인 라이브 쇼핑’ 진행


입력 2020.04.17 16:02 수정 2020.04.17 16:02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17일 광명시장, 24일 수유시장...비대면 소통 확대

방송인 김영철씨가 17일 경기도 광명시장에서 온라인으로 전통시장을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을 진행하고 있다.ⓒKT 방송인 김영철씨가 17일 경기도 광명시장에서 온라인으로 전통시장을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을 진행하고 있다.ⓒKT

KT(대표 구현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비대면 소통 방식으로 전통시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라이브 전통시장 쇼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초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 및 온라인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이은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하나로 코로나19로 단절된 사회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17일 경기도 광명시장에 이어 오는 24일에는 서울 수유시장에서 비대면 전통시장 라이브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방송인 김영철 씨가 BJ로 출연해 시장의 명물 먹거리와 특화 상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 방송을 선보인다.


KT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그리고 올레tv 채널(#2020)을 통해 당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상무)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온라인 라이브 장보기 사례를 소개하게 됐다”며 “이러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통시장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