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 김수환 추기경이 전하는 위로…'저 산 너머', 30일 개봉


입력 2020.04.09 09:30 수정 2020.04.09 09:31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저 산 너머'ⓒ리틀빅픽쳐스 '저 산 너머'ⓒ리틀빅픽쳐스

시대를 위로한 진정한 어른 故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을 다룬 영화 '저 산 너머'가 이달 말 개봉한다.


9일 리틀빅픽쳐스에 따르면 '저 산 너머'는 가난하지만 행복했던 그 시절 가족의 사랑 속에서 마음밭 특별한 씨앗을 키워간 꿈 많은 7살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힐링 무비다.


종교, 신앙을 초월해 모두를 품었고 모두가 사랑한 故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 시절을 다룬 첫 극영화인 ‘저 산 너머’는 '오세암'을 비롯해 주옥 같은 작품들을 선보였던 故정채봉 동화작가가 김수환 추기경의 삶과 정신을 엮어냈던 원작을 영화화했다.


'저 산 너머'는 맑은 영혼의 7살 아이 김수환이 믿음을 키워가는 성장담 속 고향의 그리움과 훌륭한 어머니의 참된 교육, 서로에게 힘이 된 가족의 사랑을 그린다. 평생 나눔과 헌신을 몸소 실천하며 종교지도자를 넘어 온 국민이 믿고 따르는 내일의 등불이자 등대가 된 김수환 추기경이 걸어온 길을 따라간다.


배우 이항나, 안내상, 강신일, 송창의, 이열음과 260대 1의 경쟁을 뚫고 발탁된 아역 배우 이경훈이 열연을 펼친다. 영화 '해로'로 대종상 영화제 신인감독상을 받은 최종태 감독이 연출을 맡고 국내 실력파 제작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배급사는 "고통의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있는 대한민국에 위로와 희망, 따뜻한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며 전 세대를 위한 힐링 무비가 될지 주목된다"고 전했다.


30일 개봉.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