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BNP파리바카디프생명, GA 영업지원 챗봇 '또바기' 론칭


입력 2020.04.06 08:46 수정 2020.04.06 08:47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보험대리점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인 '또바기'를 론칭한다.ⓒBNP파리바카디프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보험대리점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인 '또바기'를 론칭한다.ⓒBNP파리바카디프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보험대리점(GA)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인 '또바기'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또바기는 '언제나 한결 같이 꼭 그렇게'’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제휴를 맺고 있는 GA 판매인들의 영업활동을 언제 어디서든 지원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다.


판매인들은 또바기를 통해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 고객과의 상담 시 필요한 상품정보를 비롯해 전산시스템 상에서 진행되는 고객등록, 가입설계 등 청약문의에 대한 답변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반 챗봇 엔진을 적용한 또바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을 통해 제공돼 더욱 친근하고 이용도 쉽고 편리하다.


아울러 또바기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글로벌 본사인 BNP파리바카디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혁신 아이디어 프로그램 '아시아 이노베이션 팩토리'를 통해 한국이 선보이는 첫 번째 서비스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관점의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사장은 "비즈니스의 성장과 발전은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에 선보인 또바기는 GA 파트너들의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당사의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영업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해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가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보험대리점 판매인들의 고객 상담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고객과 파트너의 기대에 부합하는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