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7-10 00시 기준
확진환자
13338 명
격리해제
12065 명
사망
288 명
검사진행
23527 명
27.1℃
온흐림
미세먼지 8

GS홈쇼핑, 지역 소상공인 위한 ‘재택회식’ 지원

  • [데일리안] 입력 2020.04.02 11:46
  • 수정 2020.04.02 11:46
  •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임직원 집주변 소상공인 살리기

‘비대면 방식’ 사내문화 확산…홈트레이닝·화상 채용면접까지

ⓒGS홈쇼핑ⓒGS홈쇼핑

GS홈쇼핑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언택트(Untact, 비대면)’ 사내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재택 회식’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GS홈쇼핑은 임직원들이 집주변 소상공인 음식점에서 배달해 먹을 경우 최대 3만원까지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휴업하거나 매출이 급감한 가게가 늘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다. GS홈쇼핑 임직원 또한 가족과 함께 안전한 집에서 회식을 즐기게 됐다.


또한 GS홈쇼핑은 임직원의 건강을 집중 케어해 주는 직원 복지 프로그램 ‘바디챌린지’를 홈트레이닝 방식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사내 피트니스룸에서 GX, 유산소 등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 중 체지방, 근육 증감을 측정해 우수자에게 상금을 지급했다.


하지만 3월 28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시즌은 임직원이 집에서 개인운동을 한 후, 온라인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체중감량 앱을 다운받은 후 맨몸 운동을 하고, 워킹·러닝·자전거 등 유산소 운동을 병행한 후 사진으로 매일 인증해야 한다. 트레이너가 꾸준히 코치를 해주며, 도전 마지막 날 측정 결과에 따라 고득점자에게 시상을 진행한다.


외부에서 우수한 인재를 안전하게 영입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도 도입했다. GS홈쇼핑은 최근 경력사원 채용 과정에서 화상면접을 활용했다.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평가위원 질문에 따라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앞으로는 대졸 신입을 제외한 모든 채용 과정에서 인적성 검사 및 실무 면접을 ‘언택트’ 로 진행하고, 임원 최종면접도 화상으로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사실상 채용 과정 모든 절차에 ‘언택트’ 방식을 도입하는 셈이다. 이를 위해 GS홈쇼핑은 관련 프로그램과 툴을 점검하고, 면접관에게 화상면접 매뉴얼을 제작해 안내하고 있다.


김준완 GS홈쇼핑 HR본부 상무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임직원, 취업준비생뿐 아니라 주변 소상공인들까지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고민하고 혁신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