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주) C&C, 금융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 제공


입력 2020.03.24 08:44 수정 2020.03.24 08:4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솔루션

경기도 분당 SK(주) C&C 판교 클라우드센터 전경.ⓒSK(주) C&C 경기도 분당 SK(주) C&C 판교 클라우드센터 전경.ⓒSK(주) C&C

SK(주) C&C는 24일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앱) 테스트 솔루션 ‘엠티웍스(mTworks)’를 통해 ‘디지털 금융 특화 웹·앱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엠티웍스는 인터넷 접속으로 원격 단말기 제어와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를 지원한다.


SK(주) C&C 모바일 센터 내 140여종의 모바일 기기(스마트폰·태블릿 PC)를 활용해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진행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의 퍼블릭 서비스와 고객사 내부망에 전용 센터를 구축해 주는 온-프레미스(On-Premise)방식의 프라이빗 서비스가 있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의 주기적 자동 테스트·점검·오류 리포팅을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 확장은 지난 2017년 엠티웍스 출시 후 국내 주요 금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수렴한 고객 의견을 담아 이뤄졌다.


디지털 금융 특화 엠티웍스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프라이빗 서비스 외에도 ‘이동형 테스트 서비스’를 추가했다는 점이다. 이동형 모바일 테스트 장비 세트를 가져와 설치하면 된다.


이는 외부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금융 내부망의 제한과 디지털 금융 웹·앱 개발이 프로젝트 조직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서비스는 금융 보안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실제 소비자 사용 웹·앱을 그대로 테스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자체 보안 기술과 금융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안 키패드를 비롯한 보안 화면 미러링을 지원했다.


화면 미러링이 안돼 별도 테스트 전용 앱을 만들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매번 쏟아지는 금융사의 다양한 웹·앱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인식과 테스트도 별도 제공한다.


수치 연산자를 통한 계좌이체·보험료 산정과 같은 편의 기능도 마련했다. 웹·앱 품질이 곧 수익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위한 ‘금융 특화 모바일 관제 서비스’는 상반기내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진 SK(주)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금융권에서 생각지 못했던 웹·앱 서비스 자동테스트와 관제 모니터링 등을 통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적시 서비스 테스트는 물론 테스트 장소 제약도 없애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직원 근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