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캐롯손보, 핵심 인재 영입 가속…디지털 손보사 DNA 강화


입력 2020.03.12 09:47 수정 2020.03.12 09:47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국내 첫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핵심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캐롯손해보험 국내 첫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핵심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캐롯손해보험

국내 첫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핵심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캐롯손보는 카카오 초대 커머스-페이먼트 총괄 사업부장을 역임한 박관수 상무가 최근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에서 퇴사하면서 자사 신사업부문장으로 합류를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박 상무는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액센츄어와 이베이를 거쳐 SK텔레콤에서 11번가 런칭을 주도했다. 이후 카카오에서 선물하기 서비스와 카카오 페이의 설립을 주도했다. 또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초기 설립 시점에 합류해 스마트팜과 로보틱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다양한 4차 산업 분야에 투자를 단행했다.


앞서 지난해 하반기에는 현대카드 브랜드 실장 출신으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를 역임한 김재환 상무가 합류, 캐롯손보의 브랜드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호흡했던 다수의 플랫폼 개발자 및 브랜드 인력도 함께 캐롯손보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삼성전자와 SK텔레콤 출신으로 국내최초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핵심인 캐롯플러그 운영체계를 개발한 한용희 CTO를 비롯한 10여명의 SK텔레콤 출신 직원들도 캐롯손보 출범과 함께 전직해 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캐롯손보는 다양한 보험사에서 경력을 쌓은 젊은 인재들과 전자·통신, 이커머스, 게임, 광고·마케팅 출신 등 비보험, 비금융 인재들이 함께 일하고 있다. 특히 현재 100여명이 넘는 본사 인원 중 기술기반 인재가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등 일반 보험사와는 차별화인 인재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캐롯손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바로 일반 금융사들과 차별화 되는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인재 구성과 그들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외부 핵심인재 영입과 육성을 통해 국내 1호 디지털 손보사의 고유한 DNA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