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3대 핀테크산업협회장에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선출


입력 2020.03.11 09:23 수정 2020.03.11 09:24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대한민국 핀테크산업의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협회장 될 것”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신임 협회장에 당선된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신임 협회장에 당선된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제3대 협회장에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당선됐다.


11일 핀테크산업협회에 따르면 전날 실시된 모바일 전자투표를 통해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신임회장으로 당선됐다. 협회장 임기는 잠정연기된 정기총회의 추인과정을 거친 날부터 2년이다.


이와함께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등 총 30명의 회원사 대표가 부회장 및 이사 등 임원으로 당선돼 제3대 이사회를 꾸릴 예정이다.


이번 협회장 선거(2인 경선) 및 이사회 임원 선거(찬반 투표)는 전체 318개 회원사 중 사전 모집한 선거인단의 선택으로 결정됐다. 또 모바일 전자투표로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 최종 투표율은 79.86%로 협회 창립 이래 가장 많은 관심과 경쟁 속에서 치러졌다는 평가다.


류영준 당선인은 회원사에 보낸 정견발표문을 통해 “핀테크산업협회의 모든 운영과정에 회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소통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면서 “새로운 협회는 모든 회원사가 마음껏 시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는 그 운동장을 넓히고 정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류 당선인은 주요공약으로 ▲분과중심 및 자율적 운영체계 도입 ▲정책 안건 논의채널을 전 회원사에 개방 ▲정부 정책논의의 씽크탱크 역할 정립을 제시했다.


류영준 신임 협회장 당선인은 1977년생으로 카카오 보이스톡 개발팀장, 카카오 페이먼트사업부 본부장, 다음카카오 핀테크 총괄 부사장, 카카오 핀테크 사업 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7년부터 카카오페이를 이끌고 있다.


한편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작년 10월 기준 304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민간협회로, 핀테크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을 위해 금융위원회 등과 지속 교류한다. 초대 회장은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 2대 협회장은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가 맡았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