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5-25 10시 기준
확진환자
11206 명
격리해제
10226 명
사망
267 명
검사진행
19089 명
15.8℃
구름조금
미세먼지 52

구글, 갤럭시 신제품 공개 기대... "곧 신나는 일...언팩서 보자"

  • [데일리안] 입력 2020.02.08 10:36
  • 수정 2020.02.08 10:50
  •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CNN "갤럭시 Z플립 위한 비책 OS 준비 또는 S20 위한 특별버전 내놓을지도"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 제품이 실제 구동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모습. 벤 개스킨(Ben Geskin) 트위터 동영상 캡처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 제품이 실제 구동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모습. 벤 개스킨(Ben Geskin) 트위터 동영상 캡처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언팩(공개) 행사에서 깜짝 게스트로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 구글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7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언팩 행사를 앞두고 구글 안드로이드 트위터 계정에 "신나는 일이 곧 벌어질 거것"이라며 "언팩에서 보자"란 글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언팩 행사를 열고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0' 시리즈와 클램셸(조개껍질) 디자인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을 선보일 예정이다.


CNN은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구글의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구글이 이번 행사에서 Z플립을 위해 소프트웨어(SW) 비책을 공개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번에 새로 나올 갤럭시 Z플립은 갤럭시 폴드에 비해 더 작은 전면 화면과 세로로 길쭉한 형태의 메인 화면을 갖게 돼 다른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환경(UX)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지난 2018년 11월 앞으로 폴더블폰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출시된 삼성 '갤럭시 폴드'의 경우 전면의 작은 화면에 표시된 내용이 내부의 큰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옮겨지는 기능이 구현됐다.


이를 뒷받침하듯 구글의 트윗에는 '갤럭시'(Galaxy)의 A 글자가 '안드로이드'(Android)로 바뀌고 안드로이드의 N은 다시 갤럭시로 변화하는 과정이 무한하게 반복되는 동영상이 첨부돼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다.


CNN은 또 구글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을 겨냥한 특별 버전의 안드로이드를 내놓을지도 모른다고 예상했다. 갤럭시 S20은 지난해 나온 갤럭시 S10보다 비약적으로 성능이 개선됐을 것이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다.


초당 120 프레임으로 동작이 매끄럽게 구현되는 화면,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865 칩, 4개의 카메라, 16기가바이트(GB) 램, 5000밀리암페어(㎃)용량의 배터리 등의 성능을 갖출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CNN은 "구글은 어쩌면 이런 기능들과 잘 연동되도록 할 안드로이드 특별 버전을 출시할지 모른다"고 예상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