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어서울, 기내 무료 VOD 서비스 본격 시작


입력 2020.01.22 09:43 수정 2020.01.22 09:43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LCC 중 최초로 서비스 차별화...내달 1일부터 전 노선 무료 서비스

에어서울 모델이 기내 VOD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에어서울 에어서울 모델이 기내 VOD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에어서울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은 내달 1일부터 국제선 전 노선에서 기내 주문형비디오(VOD·Video On Demand)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지난 10월부터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중 최초로 기내 모니터를 통해 영화 등 상영물을 시청할 수 있는 ‘하늘 위 영화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제까지는 동남아 일부 노선에서 지정된 영화만을 시청할 수 있었으나 내달 1일부터는 상영 영화가 추가되고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가 대폭 확대돼 개인 취향에 맞게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정할 수 있다.


기내 VOD 서비스는 일본·중국·동남아·괌 등 에어서울의 국제선 전 노선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어서울은 이제까지 LCC다운 최저 운임을 유지하면서도 넓은 좌석, 영화 상영 서비스, 무료 게임기 대여 등 기내 차별화 서비스를 추구해왔다”며 “지난 10월 기내 영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승객들이 만족도가 무척 높아 본격적으로 VOD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LCC 중 가장 넓은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 에어서울은 중국과 베트남 등에 신규 취항하면서 기내 VOD 서비스와 기내식 메뉴 다양화 등 중거리 노선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