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트럼프, 아베와 통화…"北 '위협적 성명' 고려 긴밀 소통 합의"


입력 2019.12.22 14:14 수정 2019.12.22 14:14        스팟뉴스팀

전날 시진핑 주석과 전화통화 이후 아베 총리와도 소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대북대응 등을 논의했다.(자료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대북대응 등을 논의했다.(자료 사진)ⓒ뉴시스

전날 시진핑 주석과 전화통화 이후 아베 총리와도 소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대북대응 등을 논의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아베 총리와 통화를 하고 무역관계를 포함해 많은 양자 사안을 논의했다"면서 "두 정상은 북한 및 이란과 관련한 상황도 논의했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또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는 특히 최근 북한의 위협적 성명을 고려해 긴밀하게 소통과 조율을 계속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북한이 '성탄 선물'을 공언하며 대미압박 수위를 높이는 가운데 국제사회의 대북대응 공조를 다지려는 차원으로 관측된다.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의 성명을 '위협적'으로 명시한 것은 이례적이다. 북한이 미국을 겨냥해 연달아 내고 있는 비난 입장을 염두해 대응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통화를 하고 대북대응과 미중 무역합의 등을 논의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