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저축은행 모바일 'KB착한뱅킹', 스마트앱어워드서 저축은행부문 '대상'


입력 2019.12.16 16:55 수정 2019.12.16 17:02        배근미 기자

운영 중인 모바일 앱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 선정해 발표

KB착한뱅킹, 비주얼/UI디자인, 콘텐츠·서비스 부문 '호평'

운영 중인 모바일 앱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 선정해 발표
KB착한뱅킹, 비주얼/UI디자인, 콘텐츠·서비스 부문 '호평'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수여받고 있는 KB저축은행 디지털혁신본부 정성원 본부장 ⓒKB저축은행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수여받고 있는 KB저축은행 디지털혁신본부 정성원 본부장 ⓒ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앱 ‘KB착한뱅킹’이 지난 12일 ‘스마트앱어워드 2019’ 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의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중인 모바일 앱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KB착한뱅킹’은 비주얼/UI디자인, 콘텐츠 및 서비스 부문에서 특히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디자인과 직관적 메뉴 및 심플한 컨텐츠로 사용편의성이 우수하며, 초기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 할 수 있고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을 배려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사용자 중심의 SSS급(Secure, Simple, Speedy) 금융플랫폼을 제공하는 ‘KB착한뱅킹’은 지정스마트폰 1대에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 및 목소리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보안성이 우수하고(Secure), 6자리 간편인증번호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며(Simple), 금융앱 가운데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를 제공하는(Speedy) 등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만으로 각종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회원가입 없이도 QR코드로 실시간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증명서 서비스’와 非FIDO(Fast IDentity Online :생체인증방식)기술을 활용하여 본인 목소리만으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가 가능한 ‘목소리 서비스’ 등 차별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처럼 저축은행업계에서 착한 금융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KB저축은행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