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프앤가이드, 금융 데이터 API 서비스 ‘FnSpace’ 출시


입력 2019.12.02 17:36 수정 2019.12.02 17:37        백서원 기자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는 보다 편리하게 금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API서비스 ‘에프앤스페이스(FnSpac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에프앤가이드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는 보다 편리하게 금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API서비스 ‘에프앤스페이스(FnSpac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에프앤가이드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는 보다 편리하게 금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API서비스 ‘에프앤스페이스(FnSpace)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은행 업계가 핀테크 기업을 위해 API플랫폼을 개방하면서 경쟁의 시작을 알린 가운데 금융정보산업에서는 에프앤가이드의 FnSpace를 선두로 새로운 API 서비스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FnSpace에서는 기존의 금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식, 재무, 경제, 컨센서스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API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투자 아이디어 및 트레이딩 프로그램에서 구현한 코드 분석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또 대학, 투자자 및 스타트업이 국내외 금융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해 심도 있는 금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새롭게 에프앤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요금은 사용자의 직업군별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결제시 호출 가능 데이터 양이 코인형태로 제공되며 금액에 따라 가능한 데이터 호출의 한도도 다르게 적용된다. 또 코인의 소진 단위는 데이터 항목별로 다소 차이가 있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확인할 수 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