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불길 피해 창틀에 매달린 이웃 구해... ‘LG 의인상’ 수여


입력 2019.09.30 11:00 수정 2019.09.30 10:28        이홍석 기자

LG복지재단, 광주 화재 현장서 이웃 구한 양만열씨 수상자로 결정

화재를 피해 창틀에 매달려 있던 이웃을 구한 양만열씨.ⓒLG 화재를 피해 창틀에 매달려 있던 이웃을 구한 양만열씨.ⓒLG
LG복지재단, 광주 화재 현장서 이웃 구한 양만열씨 수상자로 결정

LG복지재단은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한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불길을 피해 창틀에 매달려 있던 이웃을 구한 양만열(45)씨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아파트에 사는 양씨는 이날 새벽 4시경 소방차 사이렌 소리와 ‘불이 났다’는 외침에 잠에서 깨 맞은편 동 5층에서 맹렬한 불길과 연기가 치솟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

양씨는 자신의 집 베란다에서 상황을 살피다 5층 보일러실 창턱과 창틀에 매달린 채 구조를 기다리고 있던 이웃 두 명을 발견했다.

양씨는 추락 위기에 처한 이들을 보자마자 잠옷 바람으로 뛰쳐나갔다. 아파트 구조를 잘 알던 양씨는 곧장 불이 난 아파트 아랫집 보일러실에 진입했다.

양씨는 보일러실 창틀 위로 올라서 몸을 4층 창 밖으로 내밀어 5층 창틀에 매달려 간신히 버티고 있던 여성을 안으로 끌어 당겨 구조했다.

양씨가 남아있던 남성도 마저 구하려 했지만 그 사이 남성은 아래로 추락해 안타깝게 숨졌다. 양씨의 도움으로 20대 여성은 다리에 화상만 입은 채 무사히 건물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었다.

양씨는 “사람이 매달려 있는 것을 보고 내 딸 같은 마음에 나도 모르게 뛰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의인상 수여에 대해 “자신도 추락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서 불길에 휩싸인 아파트 밖으로 몸을 내밀어 이웃을 구한 양씨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복지재단은 그 동안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들에게 수여하던 ‘LG 의인상’의 시상 범위를 올해부터는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한 선행과 봉사로 귀감이 된 시민들로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