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 방산계열사, 국군의 날 기념 현충원 묘역 정화 실시


입력 2019.09.25 10:16 수정 2019.09.25 10:30        이홍석 기자

한화시스템, 협력사와 현충원 참배 및 묘역 정비 진행

(주)한화·한화디펜스 공동 봉사활동...순국선열 기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맨 앞줄 왼쪽에서 여덞번째)가 24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회사 임직원 및 김용수 연합정밀 대표(맨 앞줄 왼쪽에서 아홉번째) 등 협력업체 임직원 70여명과 참배 및 묘역정비 활동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맨 앞줄 왼쪽에서 여덞번째)가 24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회사 임직원 및 김용수 연합정밀 대표(맨 앞줄 왼쪽에서 아홉번째) 등 협력업체 임직원 70여명과 참배 및 묘역정비 활동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
한화시스템, 협력사와 현충원 참배 및 묘역 정비 진행
(주)한화·한화디펜스 공동 봉사활동...순국선열 기려


한화 방산계열사들이 국군의 날을 앞두고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 및 묘역 가꾸기를 하며 순국선열의 넋을 위로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한화시스템은 24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김연철 대표이사 등 회사 임직원 및 30여개 협력업체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해 현충원 참배 및 묘역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산업 종사자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업계 상생협력 기반을 확대하고자 협력사와 함께 하는 보훈관련 봉사활동을 작년부터 새롭게 시행한 바 있다.

(주)한화와 한화디펜스는 이에 앞서 지난 18일 공동으로 현충원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양사 60여명의 직원들이 활동에 참여해 현충원 참배 후 약 2000여위의 묘에 헌화를 했으며 묘역 주변을 정성껏 정화하는 활동도 함께 했다.

(주)한화와 한화디펜스는 각각 2011년 및 2014년에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2회 이상 현충원을 찾으며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한화 관계자는 “애국지사 및 국군장병의 넋을 기릴 때마다 더욱 더 사업보국에 매진해야겠다고 다짐한다”라며 “이분들의 고귀한 희생 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업계와 힘을 합쳐 튼튼한 국가안보와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 방산계열사는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사업보국의 이념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애국시무식과 현충원 묘역정비활동 등과 더불어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나라사랑 푸드뱅크, 보훈 요양원 후원 등을 통해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