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업부, 순천서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최


입력 2019.09.17 11:00 수정 2019.09.17 08:42        배군득 기자

25~27일, 지역현안 논의 및 혁신사례 공유

순천만 국가정원 다양한 즐길거리와 지역 축제 풍성

25~27일, 지역현안 논의 및 혁신사례 공유
순천만 국가정원 다양한 즐길거리와 지역 축제 풍성


ⓒ데일리안DB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전남 순천만 국가정원 일대에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를 개최한다.

균형발전박람회는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지역 박람회다.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다.

올해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위한 균형발전’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이어 전국 지역혁신가들이 모여 지역혁신을 통해 나아지는 주민의 삶 등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교류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부문 지역혁신가와 관련단체들은 주민과 지역이 함께 뜻을 모아 혁신적 균형발전을 목표로 하는 ‘혁신활동가 전국 협의회’를 출범한다.

17개 시도별로 지역 주도 혁신성장과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지역혁신협의회 300여명은 ‘포용국가와 균형발전’이라는 주제로 총회와 세미나를 개최하고, 지역현안과 해결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이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모로 선정된 제2회 지역혁신가들 우수사례 발표 및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청년혁신가들 사례 전시 및 체험의 장도 마련한다.

또 국가균형발전 정책과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해 국민이 직접 참여해 자신들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2019 균형발전박람회 대국민 공모전’도 열린다.

공모전 예선을 통과한 22개팀이 박람회 기간 동안 ‘균형발전 아이디어 피칭대회’와 ‘사회혁신가 in 순천 대회’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온라인평가, 심사위원 평가 및 현장 시민판정단 투표로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국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지역혁신 아이디어들은 균형발전 정책과 함께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혁신 방안으로 검토될 예정이다.

순천만 국가정원 곳곳에서는 균형발전박람회 참여자들과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다. 순천만 국가정원 내 생태체험교육장에서 박람회 개최 기간동안 ‘행복한 너, 나, 우리’를 주제로 여러 분야 유명인들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지역로컬밴드와 청춘마이크 공연팀이 순천만국가정원 내 생태체험교육장, 잔디마당, 참여국가정원 등 여러 곳에서 ‘릴레이버스킹’ 공연으로 관람객들 발길을 잡을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 개최 지역인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다양한 지역 축제들이 함께 개최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가을 갈대숲 정취를 즐길 수 있는 ‘2019 정원갈대축제’와 모두가 행복한 정원을 주제로 다양한 스타일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이 열린다.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일인 25일 오후에는 국가정원 잔디마당에서 올해로 4회차를 맞는 ‘2019 순천만 국제교향악축제’가 기다린다. 정명훈 지휘자와 원코리아 오케스트라가 국가정원 풍광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