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뛰어난 가시성, 안정적 수익...스트리트형 상가 '인기'


입력 2019.08.28 10:23 수정 2019.08.28 10:24        권이상 기자

스트리트형 상가, 대로변 위주 배치로 뛰어난 가시성에 집객력 ‘탁월’

루원시티 내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 내 상가 주목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조감도. ⓒ데일리안DB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조감도. ⓒ데일리안DB


스트리트형 상가가 수요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고층 박스형 상가와는 달리 대로변에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고객의 동선과 시선에 맞춰 설계돼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쇼핑 동선이 편리하고 문화와 휴식공간이 어우러진다는 점에서 집객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 이러한 상가는 분양 성적도 좋다. 반도건설이 경기 남부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도시인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카림애비뉴 동탄’은 단기간 완판을 이뤄냈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으며 스트리트형 상가로 분양 당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샀다.

이처럼 스트리트형 상가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인천 루원시티 내 노른자 입지를 선점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이는 디에스종합건설이 오는 9월 선보이는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 내 상가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2층, 연면적 약 1만5248.6977㎡ 규모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 내 상가는 층별 각기 다른 컨셉의 설계를 적용했다. 상가 1층은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돼 높은 가시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며, 2층은 개방성과 공간활용도를 높힌 테라스형 상가로 들어선다.

테라스 상가의 경우 실내공간이 외부로 이어져 동선이 편리하고 점포의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실사용 면적이 넓어 탁 트인 느낌을 주고 야외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보니,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도 좋다. 이 밖에 상가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설계되며, 편리한 동선 확보는 물론 쾌적한 주차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고정 수요도 탄탄하다. 상가가 들어서는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는 총 1179가구의 대단지로, 많은 입주민들을 고정수요로 품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예상된다.

입지적 여건도 우수하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 내 상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도보 5분 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이다. 여기에 2027년 서울 지하철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된다. 이렇게 역사 인근에 위치하게 될 경우, 지하철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및 광역수요 확보가 유리해 안정성과 미래가치가 높다.

이 외에 청라~가정~가양까지 운행하는 BRT(간선급행버스), 사업지 옆에 있는 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한 외부로부터의 인구 유입도 수월하다.

한편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단지 내 상가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645-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6-1번지(청라센트럴 에일린의 뜰 단지 내 상가 1층, 스타벅스 인천청라센트럴점 옆)에 위치하며 견본주택 오픈전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에서는 사업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분양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