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비리 무한리필 조국, 청문회 아니라 검찰수사 받아야"


입력 2019.08.19 11:18 수정 2019.08.19 11:18        송오미 기자

"文대통령, 조 후보자 의혹 알고도 지명했다면 대국민 조롱·농단"

"文대통령, 조 후보자 의혹 알고도 지명했다면 대국민 조롱·농단"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사모펀드 투자와 부동산 차명 거래 의혹 등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거론하며 "조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자리가 아니라 검찰 수사를 받으러 검찰청에 가야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민국인지 대한민국인지 모르겠다. 위장이혼, 채권조작, 차명 부동산 재산 등 듣기만 해도 막장을 연상케 하는 이 모든 의혹이 놀랍게도 조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조 후보자 동생의) 위장이혼 재테크, 사학 재태크, 민정수석 재테크, 대한민국 법 제도를 죄다 본인과 일가족의 돈벌이 재테크를 위해 악용하는 편법의 달인"이라면서 "조 후보자는 이 정도면 '비리 종합선물세트', '비리 무한리필' 후보자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 대통령께서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을) 알고도 조 후보자를 지명했다면 대통령의 대국민 조롱·농단이고, 모르셨다면 대한민국의 인사검증시스템이 조 후보자 한명에 의해 무력화된 것"이라며 "이 정권은 문재인 정권이 아니라 조국 농단 정권이다. 조 후보자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