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SDS,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 최대주주 등극


입력 2019.07.28 10:49 수정 2019.07.28 10:49        김은경 기자

동남아 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거점으로 활용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장·오른쪽)이 지난 2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응우엔 쭝 찡 CMC 대표이사(회장)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삼성SDS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장·오른쪽)이 지난 2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응우엔 쭝 찡 CMC 대표이사(회장)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삼성SDS

동남아 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거점으로 활용

삼성SDS는 지난 26일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정보기술(IT)서비스 기업 CMC와 전략적 투자 협약에 따른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본 계약으로 삼성SDS는 CMC 지분 인수 등 전략적 투자를 통해 최대 주주로서 이사회에 참여하게 됐다.

삼성SDS는 자사의 기술력과 솔루션을 CMC의 IT인프라와 영업망 등 현지 사업 역량과 결합해 베트남 시장 공략 기반을 확보하고, 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5월 말 투자 의향서 체결 후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거점(Global Delivery Center)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분야의 협력 방안을 수립하고 있다.

삼성SDS는 CMC를 동남아 사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거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CMC는 글로벌 개발 사업에 참여 하는 등 삼성SDS의 해외 사업에 중요한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양사는 인텔리전트 팩토리·클라우드·보안·스마트 빌딩·콘텐츠 관리 서비스(CMS) 등 우선 추진할 사업 분야를 선정했으며 향후 인공지능·블록체인·빅데이터 분야에서도 공동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중 인텔리전트 팩토리 사업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현지 기업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장)는 "CMC와 힘을 합쳐 베트남과 글로벌 시장의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