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유럽 투어 피날레…"언어 한계 뛰어넘어"


입력 2019.06.10 09:39 수정 2019.06.10 10:07        부수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 스타디움 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 스타디움 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 스타디움 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은 6월 7일과 8일(이하 현지시간) 양일간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Stade de France)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열고 11만 관객과 함께 공연을 펼쳤다.

7일 공연에선 새 앨범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피처링에 참여한 할시(Halsey)가 깜짝 등장했다.

앞서 진행된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은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톱 아티스트들만이 오를 수 있는 무대로 방탄소년단이 주인공이 돼 새 역사를 썼다.

이 같은 소식은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언론에서 앞다퉈 집중 보도했다. 영국 BBC와 NME는 웸블리 공연에 대해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웸블리 스타디움에 입성하며 새 역사를 만들었다. 웸블리 공연에서 세계 최대 팝 그룹임을 증명했다"고 짚었다.

텔레그래프(The Telegraph)는 "영어가 아닌 한국어(외국어)로 노래를 부르는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팝 센세이션이 되기 위한 모든 규칙을 깼다. 언어와 음악 장르를 부순 팝의 국경 없는 미래를 구현하는 것 같았다"고 평가했다.

미국 CNN도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에 맞추어 '한국에서 온 보이 밴드가 어떻게 세계 최고가 되었나'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세계 최고의 그룹으로 거듭났다. 비틀스가 그랬던 것처럼 방탄소년단도 다른 대륙으로부터 넘어와 미국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 이것은 비틀스보다 더 대단한 성과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프랑스 공연에 대해 프랑스 현지 매체들의 극찬도 이어졌다. 통신사 AFP, 르 피가로(Le Figaro), 르몽드(Le Monde) 등은 방탄소년단의 프랑스 공연을 자세히 전하며 "방탄소년단은 스타드 드 프랑스를 휩쓸었으며, 전 세계에서 한국 음악의 성공을 상징한다"고 전했다.

또, 베니티 페어 프랑스(Vanity Fair France)는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를 정복했다. 1960년대 비틀스가 있다면, 2010년대에는 방탄소년단이 있을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첫 유럽 투어에 이어 올해 스타디움에서 더 많은 팬과 호흡할 수 있어 행복했다. 여러분이 보여준 열정과 환호가 너무 놀라웠고 잊지 못할 장면을 선물 받았다. 함께 뜻깊은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어주고 있는 전 세계 아미(ARMY)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들은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과 프랑스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2개 도시 4회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23만 관객과 축제를 즐겼다.

방탄소년단은 15일과 16일 양일간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공식 글로벌 팬미팅 'BTS 5TH MUSTER [MAGIC SHOP]'을 개최한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