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어촌 정보 담은 ‘농어촌 알리미’ 개편


입력 2019.02.11 16:38 수정 2019.02.11 16:41        이소희 기자

농어촌 빈집, 농지매물 등 귀농‧귀촌 필요 정보 통합 제공

농어촌 빈집, 농지매물 등 귀농‧귀촌 필요 정보 통합 제공

한국농어촌공사가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어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농어촌 알리미’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어촌 알리미’는 농지, 농촌관광, 귀농·귀촌 등 농어촌에 산재돼 있는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 개편으로 ▲농어촌 용수·용수시설 현황 ▲농지·빈집 정보 및 귀농·귀촌 관련 통계 ▲농촌관광지 추천 ▲농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관심지역의 농업통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관심지역 농업통계’ 메뉴가 신설돼 눈길을 끈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에서 농업소득, 노후요양, 자녀교육 등 거주 목적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지도에 표시돼 원하는 조건을 가진 거주지를 시·군 단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심지역 농업통계에서는 인구, 농지, 작물, 소득, 귀농·귀촌 등의 통계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농어촌 알리미 메인화면 ⓒ농어촌공사 농어촌 알리미 메인화면 ⓒ농어촌공사

농어촌 알리미는 웹사이트로 직접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된다.

황재준 정보화추진처장은 “농어촌에는 가치 있는 정보가 많지만 흩어져 있어 찾기가 어려웠다”라면서 “농어촌에 흩어진 정보를 모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어촌에 가치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