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메트라이프, 사회초년생 대상 금융교육 '알·쓸·금·잡' 진행


입력 2018.11.15 09:33 수정 2018.11.15 09:33        부광우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해 운영하고 있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 기관인 제이에이 코리아와 함께 취업을 앞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2018 사회초년생 금융교육 알·쓸·금·잡(알아두자! 쓸모 있는 금융&잡스킬 교육)'을 진행했다.ⓒ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해 운영하고 있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 기관인 제이에이 코리아와 함께 취업을 앞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2018 사회초년생 금융교육 알·쓸·금·잡(알아두자! 쓸모 있는 금융&잡스킬 교육)'을 진행했다.ⓒ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해 운영하고 있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 기관인 제이에이 코리아와 함께 취업을 앞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2018 사회초년생 금융교육 알·쓸·금·잡(알아두자! 쓸모 있는 금융&잡스킬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나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실질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올바른 경제인식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년 대비 금융교육 대상자를 2배 가까이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이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 106명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해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부산관광고등학교와 부산마케팅고등학교, 경남관광고등학교, 동구마케팅고등학교, 광신정보고등학교, 대경상업고등학교까지 총 6개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약 1000여명의 학생들이 예산 및 신용관리, 위험관리 등에 대한 금융교육을 받았다.

또 금융교육을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잡스킬 워크샵이 진행됐다. 워크샵은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직접 작성한 이력서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1대 1 자소서 첨삭 시간, 실제 면접을 체험해보는 모의면접,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을 활용한 의상이나 화장법 등을 통해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 강의 등 취업 준비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받았다. 아울러 취업 이후 사회초년생이 갖춰야 할 예절, 대화법, 이메일 작성 등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사무국장은 "금융교육은 학생들이 사회에 나갔을 때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어린이 및 청소년 등의 더 많은 미래의 주역들이 튼튼한 금융건강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