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벤처기업협회, 9일 '2018 창업멘토링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18.11.05 13:58 수정 2018.11.05 14:04        이강미 기자

협회 산하 창업보육센터 서울벤처인큐베이터 주관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 산하 창업보육센터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센터장 한인배)는 오는 9일 오전 부산 웨스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창업멘토링 전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창업멘토, 스타트업, 운영기관 등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한 창업멘토링에 대해 집중 조명함으로써 한국의 창업생태계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창업멘토링 사례발표 및 주제발표,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멘토와 스타트업 간 팀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사례발표에서는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SGA) 정용환 원장이 새로운 멘토링 방식인 팀멘토링의 효과를 MIT-VMS 프로그램에 기반해 소개하고, 창업멘토링 효과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식을 제시한다.

이어 경북대학교 백윤정 교수가 ‘창업멘토링 효과성 측정지표와 효용성’관련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멘토링의 객관적 성과측정 방안 및 한국형 창업멘토링의 발전방향을 제시한다.

토론에서는 멘토링의 주인공(멘토, 멘티, 운영기관)들이 패널로 참석해 창업멘토링 현장과 현실적 한계 및 발전방안 등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새로운 멘토링 방식인 팀멘토링을 경험해보고 이에대한 피드백을 공유할 예정이다. 2016년부터 혁신가디언스 프로그램에 참여해온 40여명의 멘토들이 부‧울‧경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90분간 팀멘토링을 진행한다.

SVI 한인배 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한 창업멘토링의 질적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면서 “새로운 멘토링 모델과 멘토링 효과 제고 방안 등을 제시해 창업멘토링이 실효성 있는 스타트업 지원방법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미 기자 (kmlee50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강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