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티몬, 스타마케팅‧유통전문기업 굿지앤과 미디어커머스 협업 제휴


입력 2018.09.27 11:13 수정 2018.09.27 11:13        최승근 기자
티몬 유한익대표(오른쪽)와 굿지앤의 이경수 회장(왼쪽)이 지난 20일 티몬 본사 회의실에서 미디어커머스 사업과 관련한 제휴식을 갖고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티몬 티몬 유한익대표(오른쪽)와 굿지앤의 이경수 회장(왼쪽)이 지난 20일 티몬 본사 회의실에서 미디어커머스 사업과 관련한 제휴식을 갖고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티몬

티몬은 스타마케팅을 통한 상품개발 및 컨설팅 전문 기업인 굿지앤과 제휴해 굿지앤이 보유한 스타 PB 상품들을 티비온 라이브 방송에 우선적으로 판매하고, 연계된 스타가 직접 출연하는 등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관한 포괄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모바일 커머스 최초로 라이브 방송 및 양방향 소통과 원스탑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 ‘티비온(TVON)’을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티비온으로만 월 거래액 100억원을 달성하는 등 홈쇼핑과 같은 강력한 채널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굿지앤은 국내 최대 연예인 PB 마케팅 및 유통 컨설팅 기업으로서 '김혜자 도시락', '강호동의 화통라면', '박지윤의 욕망 스무디', '홍석천&이원일의 천하일미', ‘신동엽의 울트란씬 콘돔’ 등 이름만 들어도 쉽게 알만한 톱스타 PB 상품을 대거 성공시킨 이력을 갖고 있다.

최근 ‘정형돈 도니도니 돈까스’ 시즌 2를 티몬의 티비온 라이브에서 성공적으로 론칭시키기도 했다. 해당 상품은 판매 시작일 전량 매진됐다.

이 같은 매출 성과뿐만 아니라 정형돈씨가 직접 출연한 방송 영상은 게시 3일 만에 조회 수 30만을 넘겼으며, 현재는 조회 200만을 훌쩍 넘어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단순한 매출 확대를 넘어 바이럴콘텐츠의 생산과 이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통과 소셜미디어가 함께하는 미래형 미디어커머스의 완성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단기적으로는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스타 PB 상품들을 티비온을 통해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유한익 티몬 대표는 "티비온 라이브가 본격적인 성장세를 만들어가는 시기에 굿지앤과 같은 독보적인 스타 PB 마케팅 및 유통 컨설팅 기업과 협업하게 된 것은 정말 큰 행운"이라며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은 물론 유행을 선도하는 상품들을 체계적으로 공급하고, 신상품이나 라이징 스타 상품들이 효과적으로 판매되는 플랫폼이 되도록 양사가 최선을 다해 국내 미디어커머스 시장을 모범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한샘, 이사 서비스 플랫폼 ‘한샘마이홈’ 오픈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이사에 필요한 가구, 가전, 포장이사, 입주청소 등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이사 서비스 플랫폼 ‘한샘마이홈’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은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포장이사, 입주청소 등 업체 선정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해 손쉽게 이사를 준비할 수 있는 ‘한샘마이홈’을 열었다. ‘한샘마이홈’은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한샘입주 온라인 박람회’의 서비스 대상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기존에는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에 입주하는 고객으로 대상을 한정해 운영했는데, 앞으로는 이사를 준비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샘마이홈’에서는 가구뿐만 아니라 포장이사, 입주청소, 단열필름, 블라인드, 줄눈 코팅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 말까지 인기 상품을 묶은 패키지를 구매하면 최대 2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장이사, 입주청소, 줄눈시공, ‘유로 601 4인 소파’를 묶은 상품은 23% 할인된 26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포장이사, ‘유로 501 침대(Q/K)’, ‘유로 503 매트리스(Q)’ 묶음 상품은 22% 할인된 276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고객이 필요한 상품만을 선택해 패키지로 구성한 후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기본 상품인 포장이사 상품을 선택한 후 입주청소, 단열필름, 블라인드 등 원하는 상품을 추가로 선택하면 된다.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만원, 20만원,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마이홈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전문 이사 플래너가 방문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게 느꼈던 이사를 한샘마이홈에서 한번에, 손쉽게, 부담 없이 해결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