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T 커뮤니티 오컴 ‘4차 산업혁명’ 주제 무료 강연 개최


입력 2018.04.03 15:24 수정 2018.04.03 15:27        이호연 기자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내 미래직업을 함께 탐색하는 시간'

카카오 모빌리티 현업자, ㅍㅍㅅㅅ 편집자, 서울예대 교수 등 참여

오컴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내 미래직업을 함께 탐색하는 시간' ⓒ 오컴 오컴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내 미래직업을 함께 탐색하는 시간' ⓒ 오컴

IT 커뮤니티 단체인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내 미래직업을 함께 탐색하는 시간’을 주제로 18회차 강연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18회차 강연은 4차 산업혁명 주요 기술을 소개하는 클립 IT 시리즈와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고 있는 현업자들이 직업의 현재와 미래를 들려주는 마이 펀치 라인으로 구성됐다.

클립 IT 시리즈는 인공지능, 증강/가상현실, 블록체인, 5G, 전기자동차,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 스마트시티, 헬스케어로 주제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병원 데이터마이닝 박사 고태훈씨의 인공지능 강연, LG유플러스에서 AR/VR 업무를 하고 있는 우장훈씨의 강연, 한국 거래소 유현재씨의 블록체인 강연 등이 예정되어 있다.

마이 펀치 라인은 카카오 모빌리티 현업자(4월 20일)와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ㅍㅍㅅㅅ' 편집자(5월 18일), 서울예대 교수(6월 15일), 변호사 및 세무사, 스마트자동학과 교수, 스타트업 대표, DB손해보험 등에서 활동하는 현업자들이 해당 직업을 솔직하게 소개하고 필요 핵심역량 등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오컴이 주최한 이번 강연은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역삼과 살림출판사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클립 IT와 마이 펀치 라인은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씩 진행된다. 특히 클립 IT 시리즈는 살림출판사에서 13권의 책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