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영기 금투협 회장 “주식은 위험한 것이라는 인식 바꿔야”


입력 2018.01.25 16:23 수정 2018.01.25 16:24        배상철 기자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금융투자협회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금융투자협회


“국민들에게 믿고 투자할만한 산업이라는 인식을 줘야한다”

황영기 금투협 회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제4회 협회장 선거 전 인사말에서 “청와대를 비롯해 기관부터 개인까지 주식은 위험하고 투기성이 높아 위험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회장은 “금융투자업에 대한 불신은 협회장의 잘못도 아니고 업계 사장들의 잘못도 아니다”며 “오랫동안 쌓여온 불신이 누적돼서 여기까지 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차기 회장은 자본시장에 대한 신뢰를 키워 국민들의 돈이 자본시장으로 흘러들어오도록 하는 것이 첫 번째 과제”라고 조언했다.

황 회장은 임기를 돌이키며 세제개편에 대한 아쉬움도 토로했다.

황 회장은 “세종시에 있는 기획재정부와 여의도에 있는 국회의원들이 주식투자라고 하면 돈 있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 세금을 깎아주면 부자 감세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부자 감세 프레임으로 세제개편에 실패한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정부의 규제과 관련해선 “규제개혁이 어려운 것은 은행 때문”이라며 “은행이 디지털화하면서 새로운 일을 찾지 않으면 생존이 어려우니 다른 영업까지 진출하려고 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이어 “이 부분은 우리가 힘을 합쳐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황 회장은 “지난 3년간 여러 가지 노력을 많이 했다”며 “아쉬움도 남지만 새 회장이 자본시장의 과제를 잘 해결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상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