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홈쇼핑, SBS 런닝맨과 손잡고 '대한민국 중소기업 상품전'


입력 2017.02.13 09:29 수정 2017.02.13 09:35        박지수 기자

지난 10일, 타이페이에서 SBS,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청 연계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 전시 및 판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센터에서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청과 함께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해외팬미팅과 연계한 '대한민국 중소기업 상품전'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센터에서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청과 함께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해외팬미팅과 연계한 '대한민국 중소기업 상품전'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청과 연계한 '대한민국 중소기업 상품전'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 대해 13일 롯데홈쇼핑은 대만 내 한류 열풍의 여세를 몰아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대만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롯데홈쇼핑을 비롯해 SBS,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중소기업청이 함께 기획했다고 밝혔다.

홈쇼핑, 방송사, 중소기업지원 재단의 협업은 이례적인 사례로, 지난 10일 오후 12시부터 타이페이 난강전시센터에서 현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런닝맨 출연자들의 팬미팅과 함께 총 40여 종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 판촉전인 대한민국 중소기업 상품전을 열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대만 진출 희망 중소기업 20개사로 구성된 '해외시장 개척단' 참여업체들의 구매 상담회에 이은 후속 지원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패션잡화 브랜드 메쎄의 유리미디어,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조르쥬레쉬의 주노콜렉션, 패션 브랜드 리안뉴욕의 달팽이커뮤니케이션 등 해외시장 개척단 참여업체들의 상품을 현장에서 전시하고 판매해 수천 명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국내 TV홈쇼핑 히트상품이자 대만 모모홈쇼핑에 진출해 이슈가 되고 있는 볼륨펌프 헤어뽕, 태양블루밍에센스, 아가타 파운데이션 등도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임미령 주노콜렉션 이사는 "당일 행사 부스를 수천 명이 방문하는 등 한류열풍을 실감하며 덕분에 우리 중소기업 상품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되는 효과를 느꼈다"며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컨설팅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특히 한한령으로 막힌 중국사업을 대신해서 그 동안 몰랐던 나라인 대만 진출이 회사에 큰 도움이 되고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달 23일까지 대만 홈쇼핑 1위 업체인 모모홈쇼핑 온라인몰인 ‘모모샵’을 통해 '한국상품 기획전'도 연다. 현지 유통시장 현황, 소비자 트렌드, 온라인 시장을 고려해 메쎄, 조르쥬레쉬, 리안뉴욕 등 해외시장 개척단 참여업체 상품을 비롯해 대만 모모홈쇼핑에 진출한 국내 홈쇼핑 히트상품 등 총 25종을 선보여 중소기업들의 대만 판로 개척 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미디어/CSR부문장은 "대만 현지에서의 뜨거운 한류 열풍으로 당사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주최측 모두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얻었다"며 "롯데홈쇼핑 해외시장개척단 참여 중소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대만에서의 롯데홈쇼핑 차별성을 활용해 중소기업들의 대만 판로개척 지원을 일시적 지원이 아닌 다방면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지수 기자 (pjs062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