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페셜올림픽 선수단…29일 선수촌 입성


입력 2013.01.28 16:03 수정         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알펜시아 관동대학교 강릉대학교 세 곳서 입촌식

스페셜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해외 선수단들이 속속 입국하고 있다. 스페셜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해외 선수단들이 속속 입국하고 있다.

스페셜올림픽에 참가하는 각국 대표 선수단이 29일 알펜시아 관동대학교 강릉대학교 세 곳에 마련된 선수촌에 입성한다.

스페셜올림픽에 참여하는 110개국 2800여명의 각국 대표단은 이날 오후 3개의 선수촌에 나뉘어 입촌식을 갖고 본격적인 경기준비를 시작한다.

지난 25일과 26일 입국해 국내 지방자치단체와 대학교, 종교단체 등에서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에 참가한 각국 선수단은 이날 오전 선수촌에 들어왔다.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에 참가한 선수들은 “한국의 기후와 시차에 적응하며 따뜻한 한국민의 정을 느끼게 됐고 아울러 독특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귀한 시간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알펜시아 선수촌의 입촌식은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 앞 정문에서 나경원 대회조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30분간 진행된다. 김상갑(강원개발공사 사장) 선수촌장을 포함해 32개국 445명의 선수단이 행사에 참석한다. 입촌식은, 입촌선언, 촌장 환영사, 대표단장 답사 순으로 진행되는데 입촌국가 32개국 중 5개국(독일 일본 이탈리아 노르웨이 스위스) 200명을 선정해 화환 및 기념품을 증정한다.

관동대학교 선수촌의 입촌식은 관동대 5생활관 앞 정문에서 박희종(관동대 총장) 선수촌장의 주관으로 30분간 행사가 진행된다. 협소한 장소로 인해 입촌 국가 선수단 중 선정된 2개국(아제르바이잔, 미국) 62명의 대표단이 행사에 참석한다.

강릉대학교 선수촌 입촌식은 율곡관 입구에서 전방욱(강릉대 총장) 선수촌장의 주관으로 30분간 행사가 진행된다. 협소한 장소로 인해 입촌 국가 선수단 중 5개국(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아이스란드, 몰도바) 63명의 대표단이 행사에 참석한다.

각 선수촌장은 선수촌 행사 주관 및 선수촌을 방문하는 각국 VIP 등 주요 인사 영접과 경기 참가선수 격려 또는 위문을 총괄한다. 또한, 선수단 유관기관 또는 단체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협조와 지원을 책임진다.

선수들은 8박9일 동안 선수촌에 머물면서 평창의 설원과 강릉의 빙상에서 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각 선수촌은 선수들이 대회에서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조성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가 치러지는데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2018 평창동계 올림픽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2013 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인 대회진행이 기대된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