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 전지역 부동산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입력 2010.08.31 15:46 수정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서울시 ´부동산 정보광장´오픈

서울시는 31일 서울 전 지역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모은 포털 사이트 ´서울부동산 정보광장(land.seoul.go.kr)´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보광장´에는 서울 전 지역의 토지와 건물 기본 정보, 개별공시지가와 주택공시가격 정보, 아파트 등 주거용 건물 실거래 가격과 시장 가격 정보 등이 담긴다. 또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한 화면에서 지역 내 주택의 실거래 가격을 검색하고 주변의 학교, 지하철, 생활편의시설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매매나 임대 계약시 기재 오류로 인한 불이익을 막기 위해 해당 부동산을 검색하면 계약서에 토지와 건물 정보가 자동 기재되고, 중개수수료와 취·등록세, 양도소득세 등 관련 비용이 계산되는 기능도 있다.

이밖에도 부동산을 임대하거나 분양할 목적으로 건축물을 개발하는 경우, 등록하는 ‘부동산개발업체’와 토지건물의 측량업을 하고자 할 때 등록하는 ‘측량업체’ 현황도 위치정보와 함께 등록현황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서울시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중개업소 또한 위치정보와 함께 대표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상세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