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웅장한 자연의 경치…한진관광, 노르웨이 피오르드 크루즈 신상품 출시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입력 2025.11.11 10:00  수정 2025.11.11 10:00

눈 덮인 산과 협곡이 어우러진 노르웨이 게이랑에르 피오르드 전경. (사진=한진관광)

바이킹의 전설과 북유럽 신화가 살아 숨 쉬는 나라, 노르웨이. 웅장한 산세와 빙하가 녹아내린 물이 만나 만들어낸 깊고 푸른 피오르드는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여행객을 맞이한다. 신비로운 이 지형이 만들어내는 장관은 보는 이의 숨을 멎게 할 만큼 압도적이다. 한진관광이 이 특별한 대자연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노르웨이 피오르드 크루즈 신상품을 선보인다.


한진관광은 2026년을 맞아 스칸디나비아 항공(SAS) 코펜하겐 직항 노선을 이용하는 다채로운 노르웨이 피오르드 크루즈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편리한 직항편을 이용해, 기존 경유 노선 대비 여행의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여행객들은 코펜하겐에 도착 후 크루즈에 승선하여 헬레쉴트를 거쳐 게이랑에르, 올레순, 플롬 등 노르웨이의 핵심 피오르드 지역을 방문한다. 이후 독일 키엘에서 하선 후 다시 코펜하겐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여정을 책임질 크루즈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18만 톤급 프리미엄 선박 ‘MSC 유리비아(Euribia)호’다. 2023년 건조된 최신식 초대형 선박으로 2,000개가 넘는 객실과 5개의 수영장, 스파, 영화관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자랑해, 바다 위에서도 최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한진관광 예약 고객 전원에게는 발코니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돼, 코발트빛 바다와 끝없이 펼쳐진 노르웨이의 자연을 객실에서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육로 관광처럼 버스로 장시간 이동하거나 매번 숙소를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크루즈의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즐기며 최상의 컨디션으로 피오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이에 더해 육로 이동 중심의 노르웨이 여행보다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행의 첫 시작은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이다. 동화 작가 안데르센이 사랑했던 이 도시는 알록달록한 건물과 고풍스러운 운하가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어공주 동상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본격적인 피오르드 여정은 노르웨이 서부 마을인 헬레쉴트에서 시작된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이랑에르 피오르드가 시작되는 이곳은 산과 절벽, 아기자기한 집들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헬레쉴트에서 광대한 자연의 ‘예고편’을 본 여행객들은 곧이어 게이랑에르 피오르드로 이동해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의 위엄을 감상한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비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상상 이상의 높이를 자랑하는 절벽과 푸른 물빛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 대자연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크루즈가 지나가는 게이랑에르 피오르드의 장관. (사진=한진관광)

다음으로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로 꼽히는 올레순을 탐방한다. ‘북유럽의 베네치아’라는 별명답게, 여러 섬이 바다로 뻗어 나가는 독특한 도시 구조와 아르누보 양식의 화려한 건축미가 탄성을 자아낸다. 브로순데 선착장의 고풍스러운 선박들, 그리고 악슬라(Aksla)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시내 전경은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마지막 기항지인 플롬은 산맥과 피오르드가 어우러진 아담한 마을로,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송네 피오르드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노르웨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이후 독일의 활기찬 항구도시 키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뒤, 다시 코펜하겐으로 돌아오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상품 담당자인 김지혜 대리는 “피오르드는 흔히 볼 수 없는 웅장한 자연의 결정체”라며 “노르웨이의 상쾌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온몸으로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진관광은 이번 노르웨이 피오르드 크루즈 상품 외에도 마추픽추·이과수 폭포·우유니 사막 등 남미 핵심지를 모두 포함한 남미 크루즈 10일 상품과 북유럽과 북극을 한꺼번에 여행할 수 있는 크루즈 18일 상품을 출시하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상품에 대한 상세내용은 한진관광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