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문화재단, '방사선·원자력 등 에너지 교육·홍보' 협력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11.10 11:21  수정 2025.11.10 11:21

한수원 방사선보건원-대한방사선방어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10일 서울 중구 소재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방사선보건원, 대한방사선방어학회와 방사선 및 원자력 등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국민 이해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10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에서 방사선보건원, 대한방사선방어학회와 방사선·원자력 등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국민 이해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방사선·원자력 분야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전문기관 협력을 통해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각 기관이 보유한 교육자료, 전문가 자문, 소통 플랫폼을 연계해 쉽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방사선·원자력에 대한 ▲교육과 홍보 콘텐츠 제작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문·검토 ▲온·오프라인 소통 플랫폼 활용 등 대국민 홍보 ▲자료 구축, 인식 조사를 활용한 교육·홍보 등 총 4개 협력 분야가 담겼다.


이주수 에너지정보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방사선과 원자력은 높은 전문성과 신뢰가 중요한 분야인 만큼, 재단은 세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연결해 국민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