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2025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선정과 관련, 중·장년층과 고령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해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만 65세 이상 김포시민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 활용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수업 난이도 및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스마트폰 기초반, 스마트폰 심화반 등 2개로 나눠 진행된다.
기초반은 스마트폰 주요 기능을 포함한 필수 앱 사용법 등을, 심화반은 모바일 팩스 보내기와 챗GPT 활용 등의 내용으로 8월 11일(월)부터 9월 19일(금)까지 10회차씩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1~29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강좌별 15명씩이다.
▲김포시, 어린이공원 안전환경 조성사업 준공
김포시는 오는 21일부터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공원 안전환경 조성사업’을 최근 완료하고, 개방한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공원 안전환경 조성사업은 탬버린공원과 어린이공원 14호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경기도 소방안전교부세를 지원받아 도비 1억 원, 시비 1억 원의 예산을 투입,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비사업이다.
탬버린공원은 2008년 조성 이후 시설 노후화로 인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개선 요구가 있었던 곳으로 올해 4월 착공, 노후 놀이시설과 바닥포장재를 전면 교체했다.
어린이공원 14호는 노후 바닥 포장재의 갈라짐과 패임 등으로 이용 불편과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공원으로, 바닥포장재를 새롭게 정비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